Orange News

제주 유나이티드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Orange News
10명 뛴 제주, 전남에 1-0 승리...마그노 환상골
관리자   /   2018-05-12 조회 : 363


전남의 천적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10명으로 싸운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가 마그노의 결승골을 앞세워 전남 드래곤즈를 제압했다.

제주는 12일 오후 4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남과의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13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29분에 터진 마그노의 선제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제주는 전남전 7경기 연속 무패(6승 1무)와 함께 7승 2무 4패 승점 23점을 확보하며 선두권을 향한 발판을 마련했다. 반면 수적 우위에도 패한 전남은 2승 5무 6패 승점 11점에 머물렀다.

홈팀 제주는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찌아구와 마그노가 투톱으로 전방 배치됐고, 김현욱과 김상원이 2선 지원에 나섰다. 좌우 측면에는 정운과 박진포가 1차 저지선은 권순형이 맡았다. 스리백은 오반석, 권한진, 조용형으로 구성됐고, 골문은 이창근이 지켰다.

원정팀 전남은 3-4-3 전술로 맞불을 놓았다. 완델손, 김경민, 김영욱의 삼각 편대가 공격 선봉을 맡았고 이슬찬, 김선우, 한찬희, 박광일이 측면과 중원에 자리했다. 양준아, 이지남, 가솔현은 스리백으로 호흡을 맞췄다. 골키퍼 장갑은 이호승이 꼈다.

제주는 경기 초반 악재를 맞이했다. 전반 10분 김상원이 VAR 결과 퇴장을 당하면서 수적 열세에 몰렸다. 제주 유스 출신인 김상원은 왼쪽 수비수가 아닌 공격형 미드필더로 시즌 첫 선발 출전에 나섰지만 예상치 못한 레드카드와 함께 아쉬움을 삼켜야 했다.

하지만 제주는 수적 열세에도 선수비 후역습으로 전남의 골문을 노렸다. 전반 24분 역습 상황에서 마그노가 골문 앞까지 치고 들어간 뒤 회심의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이호승 골키퍼의 선방에 가로막혔다. 특히 마그노는 찌아구와 환상의 콤비네이션을 선보이며 전남의 집중력을 시험하기 시작했다.

반격에 나선 전남은 전반 29분 감각적인 로빙 패스에 이은 김영욱의 문전 쇄도 슈팅이 이창근 골키퍼의 정면으로 향하면서 결정적 찬스를 놓쳤다. 제주는 전반 30분 전남의 볼 처리 미숙을 틈타 찌아구가 왼발 슈팅으로 득점을 노렸지만 오른쪽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나며 홈팬들의 탄식을 자아냈다.

전남은 전반 39분 한찬희의 킬패스를 받은 김경민이 결정적 슈팅을 때렸지만 이번에도 이창근 골키퍼의 슈퍼세이브에 물거품이 됐다. 제주는 후반 2분 코너킥 찬스에 이은 마그노의 문전 앞 슈팅이 전남의 육탄방어에 가로막히며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공세의 수위를 높인 전남은 후반 3분 김경민의 연이은 기회를 잡았지만 골대 불운과 부정확한 마무리로 또 다시 득점 사냥에 실패했다. 제주는 후반 5분 찌아구를 빼고 진성욱을 교체 투입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했다. 교체 투입된 진성욱은 왼쪽 측면에서 폭넓은 움직임으로 활력을 불어넣기 시작했다.

경기의 흐름을 내준 전남은 후반 13분 김선우 대신 허용준을 교체 투입하며 화력의 세기를 더했다. 후반 17분에는 김경민과 마쎄도를 맞바꾸며 선제골을 향한 발걸음을 재촉했다. 제주는 수적 열세에도 전남을 상대로 세트피스와 마그노의 개인 전술을 앞세워 승리를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

전남은 후반 22분 양준아를 빼고 윤동민을 마지막 교체 카드로 꺼내들었다. 하지만 전남의 의도와 달리 선제골은 제주가 차지했다. 후반 29분 마그노가 오른쪽 골문 구석을 노리는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전남의 골망을 뒤흔들었다.

리드를 잡은 제주는 이동수와 정태욱을 차례로 교체 투입하며 굳히기에 들어갔다. 뼈아픈 실점을 내준 전남은 막판 공세에 나섰다. 하지만 제주는 수비 전열을 단단하게 유지하면서 좀처럼 틈을 허용하지 않았다. 결국 이날 경기는 제주의 1-0 승리로 막을 내렸다.

제주 유나이티드 연간회원을 위한
SK렌터카 예약 페이지

연간회원권 후면 바코드번호(12자리)를 기입하시고 접속하시면 85%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예약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연간회원이 아닐 경우, 접속이 제한됩니다.)

※ 바코드번호 당 1회에 한해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신중하게 접속하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을 시 064-738-0935로 연락 바랍니다.

바코드번호

확인